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데스크톱 등 정보공유

아이폰 키보드 자판 바꾸는 방법 좁은 쿼터키보드에서 천지인으로

반응형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키보드 때문에 불편하신 적이 많으셨을 겁니다. 컴퓨터의 자판과 똑같이 생긴 형식으로 손가락이 두꺼우신 분들은 오타도 자주 나고 글자 사이사이가 좁아 나이 드신 분들은 아이폰 키보드 버튼 누르는 게 불편하실 거예요. 이런 키보드를 쿼터 키보드에서 천지인으로 바꾸시면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바꾸는 방법

먼저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시 톱니바퀴 모양인 일반이라는 목록이 있을 텐데요. 이 일반 탭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키보드라는 메뉴가 있을 텐데요, 키보드에 들어가 주시면 한국어, 영어(미국), 이모티콘, 새로운 키보드 추가...라고 있을 겁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국어를 눌러주시면 돼요. 그럼 표준에 체크가 되어 있고 표준 아래에 10 키라고 있을 겁니다. 바로 이 10 키를 눌러서 체크해주시면 끝입니다.

 

 

또 다른방법으로는 키보드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마찬가지로 설정 -> 일반 -> 키보드 탭에 들어가 주신 후 가장 밑에 있는 키보드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추가를 누르셨다면 다운로드한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추가하시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네이버 스마트보드에는 두벌식, 나랏글, 단모음, 단모음+, 무이 단모음, 무이 단모음+, 천지인, 천지인+, 베가 등 여러 가지 키보드가 있습니다.

 

 

 

여기 있는 것들 중 한 번씩 써보시고 가장 편한 걸 쓰시면 되겠습니다. 어린 분들이야 이거 저거 써봐도 금방 적응하지만 40대 이후부터는 아무래도 눈도 나빠지고 세월의 흔적들이 손에 남아 지문이 사라지거나 손가락이 두꺼워서 잘 안 눌러지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아이폰 키보드 바꾸는 방법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짧고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천지인 키보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글자 하나하나를 완성할때마다 타수가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두벌식보다 더 많이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거죠. 하지만 버튼 하나하나의 크기가 기본 쿼티보다 큼직큼직해서 오타가 덜나죠. 가족이나 친구들, 회사에서의 업무 카톡에서 오타로 인한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키보드 자판 바꾸는 방법 좁은 쿼티키보드에서 천지인으로 였습니다.

반응형